로봇분야 8개사 참가해 취업설명회 및 재학생 22명 현장면접 실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이하 로봇캠퍼스)가 3일 로봇 산업 분야 8개사( 에스티에스로보테크(주), 쓰리디솔루션(주), 씨엔로봇(주), ㈜알앤유, ㈜에이원테크놀로지, ㈜화신, ㈜제팩, 브이디컴퍼니)가 참여한 가운데 ‘취업 잡고(JOB Go) Day’ 행사를 개최했다.

3일 열린 ‘취업 잡고(JOB GO) DAY!’ 행사에 참가한 씨엔로봇(주) 인사 담당자가 아뜨리움 계단에서 학생들에게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취업 잡고(JOB Go) Day’ 행사는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키고 실전 구직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취업 행사다.

로봇캠퍼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로봇 및 AI 산업분야 우량 기업들의 로봇 전문 인력 구인난의 해소를 돕고, 구직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취업처를 선점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 1부 채용설명회 ▲ 2부 현장면접 순으로 이뤄졌다. 2학년 학생들은 채용설명회 참여 후 사전에 이력서를 제출하여 매칭된 기업의 담당자와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3일 열린 ‘취업 잡고(JOB GO) DAY!’ 행사에 참가한 씨엔로봇(주) 인사 담당자가 아뜨리움 계단에서 학생들에게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1부에는 씨엔로봇(주)의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뒤를 이은 2부 현장 면접은 7개사의 대면면접과 1개사의 화상면접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현장면접을 통해 총 22명의 학생들이 직무면접 및 임원면접을 성료했다.

로봇캠퍼스는 이날 행사에 앞서 지난 4월부터 관내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준비하였다.

영천시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특강, 1:1 취업 컨설팅을 실시했다. 또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를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지원하였다.

체계적인 취업 지원 및 포트폴리오 준비를 통해 이미 취업이 확정된 학생들도 있다. 졸업자가 아직 배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채용의사를 밝힌 기업체들의 잇따른 러브콜이 이어졌기 때문이다. ㈜화신, 세왕금속 등 영천의 굵직한 중견기업과 트위니, 3D솔루션 등 로봇 기업체 등이 대표적이다.

사전에 취업이 확정된 학생과 이번 행사의 현장 면접을 통하여 채용이 확정된 학생은 올 하반기 현장실습 등을 통하여 현장실무능력을 쌓은 후 실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로봇캠퍼스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안착을 위해 유관기관과 연계한 적성검사 및 1:1 상담 등의 취업 사후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로봇 전문 인력에 대한 기업체의 니즈를 반영해 수시로 채용설명회 및 취업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쓰리디솔루션(주) 대표는 “로봇 업계는 전문 인력이 부족해 늘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실정이다.”며 “작년부터 로봇캠퍼스 학생들의 졸업을 기다린 만큼 우수한 인재들을 영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2학년 최윤환 학생은 “학교 내에서 관심 있는 기업의 채용 설명회를 듣고, 곧바로 현장 면접을 할 수 있어서,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면접에 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정리 교학처장은 “우리 학생들의 우수한 역량을 한자리에서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연보 로봇캠퍼스 학장은 “취업을 위한 학교와 학생들의 노력이 이번 행사를 통해 큰 결실을 얻었다.”며 “오늘 행사를 발판삼아 로봇 산업 인재 양성과 재학생 취업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3일 열린 ‘취업 잡고(JOB GO) DAY!’ 2부 현장면접을 위해 로봇캠퍼스 학생들이 면접 순번을 기다리고 있다.

2021년 개교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전국 유일 로봇 특성화 대학으로서 2023년 2월 제1회 졸업생이 배출될 예정이다. 이로써 로봇캠퍼스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로봇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로봇캠퍼스는 오는 9월 13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로봇캠퍼스 홈페이지(kopo.ac.kr/robo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 보도자료는 본 언론사의 집필의도와는 무관하며 독자의 알 권리를 위해 게재함을 공지합니다.
저작권자 © 경북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