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전국창제작유통공모사업 영천시민회관 선정

영천시민회관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한 ‘2024년 전국창제작유통공모사업’에 공모해 국비 1억 5400만 원을 지원 받아 우수한 공연 세 작품을 개최하는 쾌거를 이뤘다.

영천시민회관 전경
영천시민회관 전경

지역의 공연예술 문화 및 공연 연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민의 예술적 경험 확장과 우수한 공연 관람 기회 제공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공모에 선정된 세 작품은 △남경주, 신인선 등의 화려한 캐스팅과 인기 트롯가요를 넘버로 한 ‘트롯 뮤지컬 청춘연가’ △아동도서 봄날의 곰을 뮤지컬로 각색한 ‘가족 뮤지컬 봄날의 곰’ △지구가 멸망하고 100년 후 미래를 배경으로 AI의 통제하에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창작 뮤지컬 인간탐구생활’이며, 지역민에게 수준 높은 뮤지컬을 선사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영천시민회관 객석영천시민회관 전경
영천시민회관 객석영천시민회관 전경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민의 수준 높은 문화생활과 지역의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를 확충하고 다양한 공연을 지역민에게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영천시민회관은 우수한 공연으로 시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장르의 다양화를 통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엄선한 공연을 기획하고 있으며, 한 달에 한 번은 일상에서 벗어나 공연예술에 흠뻑 취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위 보도자료는 본 언론사의 집필의도와는 무관하며 독자의 알 권리를 위해 게재함을 공지합니다.
저작권자 © 경북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